포인터의 개념
1) 지금까지의 변수는 그 자체로 자신의 자료형에 맞는 값을 저장한다.
2) 포인터변수는 특이한 변수로, 메모리 주소를 저장한다.
- 컴퓨터메모리에 바로 접근할 수 있게 해줌
- 특정한 메모리 주소를 가르킨다.
- int *b = &a;
--> *(간접참조연산자)는 포인터 변수임을 알려주기 위한 목적
--> &(주소연산자) : 변수 앞에 붙어서 변수의 메모리 시작 주소값을 구한다.
- 포인터를 여러개 겹쳐 사용할 수 있다.
- 배열은 포인터와 같다.(서로 상호 치환되어 사용할 수 있다.)
- 포인터는 특정한 메모리 주소에 바로 접근할 수 있으므로 조심스럽게 사용해야한다.
'컴퓨터 기본 개념' 카테고리의 다른 글
15강. 동적메모리할당 (0) | 2020.07.28 |
---|---|
35강. 깊이 우선 탐색 (0) | 2020.07.28 |
자료구조와 알고리즘 - 그래프 개념과 구현 (0) | 2020.07.27 |
33강. 탐색-순차 탐색과 이진 탐색 (0) | 2020.07.27 |
13강. 컴퓨터가 변수를 처리하는 방법 (0) | 2020.07.27 |